[팀빌딩 워크숍] 투게더 미션 챌린지 워크숍 (3시간)
페이지 정보
작성자 SLD 작성일20-01-23 07:22 조회989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성명 | 정 영 진 | 소속 | SLD행복연구소 | ||||
| |||||||
교육주제 | 조직 핵심가치 투게더 미션 챌린지 | ||||||
교육대상/인원 | 30~50명 | ||||||
교육장소 | 활동하기 넓은 교육장 | ||||||
교육목표 | “핵심가치를 몸소 행동하며 깨닫아 보람있고 행복한 군생활 영위” | ||||||
개발 및 실행 | 진행순서 | 교수매체 | 교수방법 | 시간배분 | |||
① 도 입 . 주의집중 . 동기부여 . 학습목표 . 선수지식 등 | · 강사 소개 및 오늘의 주제 설명 - 교육필요성 설명 - 교육목표 안내 · 아이스 브레이킹 : 참석자간 인사 - 교육 참석자간 래포를 형성하고, 효과적인 토의를 하기 위한 조 편성 | 헬로우 Q카드 | 체험식 참여식 | 10% | |||
② 전 개 . 주요내용
| · YOU & I, 서로 알아요! - 조별 인생 목표, 군생활 목표, 생활신조, 들으면 좋은말, 가보고 싶은 곳, 만나고 싶은 사람 등 적고 나눔 · 투게더 미션 챌린지 팀빌딩 교육/연습 · 조별 제1미션 도전 - 우승팀 선정 - 핵심가치 쌓기 · 조별 제2미션 도전 – 우승팀 선정 - 핵심가치 홀인 · 조별 제3미션 도전 – 우승팀 선정 - 핵심가치 찾기 · 조별 제4미션 도전 – 우승팀 선정 - 핵심가치 함께 옮기기 · 최단시간 소요 종합우승 팀 선정 | 권총 표적지
도구1
도구2
도구3
미덕카드
| 참여식 토의식
팀활동
| 60% | |||
③ 심 화(발전) . 실습&피드백 | · 종합 우승팀 - 우승 소감 - 우승 원인 분석 - 가장 좋았던 점 - 가장 힘들었던 점 공유 | 배느실 카드 | 인터뷰 | 20% | |||
④ 정 리 . 학습자질문 . 강사응답 . 마무리&연결 | · 배운점, 느낀점, 실천할점 작성 및 발표 - 삼행시 - 2/3/4/5글자로 소감 발표 · 질의 응답 및 설문 | 성찰 나움용 포스트잇 | 참여식 | 10% |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